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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I 억제 기능을 포함한 3055F, 3056F 단축 가속도계 소개 (일반 및 고온 IEPE 진동센서) ; 3055F, 3056F Accelerometers (General and High Temperature IEPE Vibration Sensor) 본문
EMI 억제 기능을 포함한 3055F, 3056F 단축 가속도계 소개 (일반 및 고온 IEPE 진동센서) ; 3055F, 3056F Accelerometers (General and High Temperature IEPE Vibration Sensor)
cylos 2024. 10. 21. 09:00목차
1. 3055F, 3056F 진동 가속도계 소개
2. 진동 센서의 EMI 영향
3. EMI 억제 기능이 있는 전하 증폭기 및 압전 세라믹 진동 센서 (3055F, 3056F)
4. 진동 가속도계의 교정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한국다이트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3055F, 3056F 진동 가속도계 소개
미국 Dytran사에서 3055D, 3056D 단축 가속도계가 3055F, 3056F로 개선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3055F, 3056F의 주요 개선 성능은 과거 3055D, 3056D 모델보다 EMI 차단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델 번호를 단순화하였습니다.
3055F, 3056F 센서는 섭씨 -55 ~ +163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5Hz 이하의 저주파에서도 일반용 센서와 동일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3055D, 3056D 센서의 강력한 기능인 Base isolation 기능도 동일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 주파수 범위는 1 ~ 10,000 Hz (+/-10%), 1 ~ 5,000 Hz (+/-5%)입니다.
3055F, 3056F 모델번호를 아래와 같이 새롭게 구성하였으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side con.) |
모델명 (Top con.) |
감도 (+/- 5%) |
측정 범위 | 유효 주파수 범위 (+/- 5%, Hz) |
사용 온도 (섭씨) |
3055F2 | 3056F2 | 5 mV/g | 1,000 g | 1 ~ 5,000 | -55 ~ +163 |
3055F3 | 3056F3 | 10 mV/g | 500 g | 1 ~ 5,000 | -55 ~ +163 |
3055F4 | 3056F4 | 20 mV/g | 250 g | 1 ~ 5,000 | -55 ~ +163 |
3055F5 | 3056F5 | 50 mV/g | 100 g | 1 ~ 5,000 | -55 ~ +163 |
3055F6 | 3056F6 | 100 mV/g | 50 g | 1 ~ 5,000 | -55 ~ +163 |
3055F7 | 3056F7 | 250 mV/g | 25 g | 1 ~ 5,000 | -55 ~ +163 |
3055F8 | 3056F8 | 500 mV/g | 10 g | 1 ~ 5,000 | -55 ~ +163 |
2. 진동센서의 EMI 영향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EMI) 영향이 높은 환경에서는 가속도센서의 진동 출력 신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MI는 가속도센서에서 출력하여 입력 단자로 입력되는 전기 신호를 부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디젤 전기 전동차, eVTOL, 전기항공기에서 EMI의 발생 및 영향에 대하여 점점 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항공기 및 부품용 센서는 EMI에 대한 저항성이 있어야 하며 MIL-STD-461 또는 DO-160규격을 충족해야 합니다.
3. EMI 억제 기능이 있는 전하 증폭기 및 압전 세라믹 진동 센서 (3055F, 3056F)
1. EMI 억제 기능이 있는 IEPE 전하 증폭기란?
표준 IEPE 전하 증폭기의 진화.
EMI 회복성을 위해 RF 억제 구성 요소를 통합합니다.
2. EMI 억제의 이점
바이어스 전압을 변경하기 전에 고주파 에너지를 억제합니다.
안정적인 바이어스 전압과 변경되지 않은 전기 신호 출력이 발생합니다.
3. 제품 하이라이트
Dytran 시리즈 3055F, 3056F: 새로운 저 잡음 (low noise), 고온 전하 증폭기 ( ~ +163도 (섭씨)).
내장된 EMI 억제 기능.
4. 제품의 장점
105 ~ 110dB의 동적 범위.
약한 수준의 EMI/RFI에 노출되어도 안정을 유지합니다.
4. 진동 가속도계 교정
진동 가속도계 교정은 KOLAS 교정 (공인성적서)과 현장에서 시험 전 또는 후에 진행하는 교정이 있습니다.
KOLAS 교정
KOLAS 교정은 KOLAS 공인 인증기관 (KRISS(표준과학연구원),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표준교정기술원, 교정기술원, 코리아인스크루먼트, 공업기술원, …)에서 합니다. 과거에는 수동으로 진동 가속도센서를 교정하였으나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으로 교정을 하는 추세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장 교정
현장 교정 현장에서는 진동 시험 전/후에 진동 켈리브레이터(진동교정기)를 사용하여 센서 및 진동 측정 분석장비의 교정을 하였으며, 점차 멀티 포인트 켈리브레이터를 사용하여 센서의 이상 유무 점검 및 진동 측정 장비의 교정을 합니다. (https://blog.naver.com/cylos_co/223537990153)
자세한 내용은 첨부 데이터 시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ytran사 3055F, 3056F 진동 센서의 자세한 정보는 sales@cylos.co.kr, 031-251-1905로 문의 또는 싸이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정보 :
1. Dytran 홈페이지 (www.dytran.com)
2. Cylos 홈페이지 (www.cylos.co.kr)
3. 싸이러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cylos_co)
4. Dytran 센서 홈페이지 (www.dytran.co.kr)
5. MIL-STD-461 :
군사용 전자파적합성 시험규격, MILITARY STANDARD :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EMI) CHARACTERISTICS REQUIREMENTS FOR EQUIPMENT
6. DO-160 :
DO-160 is a standard for environmental testing of avionics published by RTCA, the American Radio Technical Commission for Aeronautics.
DO-160은 미국 항공 무선 기술 위원회(RTCA)가 발표한 항공 전자 장비 환경 테스트 표준 규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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